아름다운 한글, 정겨운 한국어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이 함께합니다.

대학(원)소개 (Korean University)

유학자료 디테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3-06-01 조회 : 117,703


지식 생산과 교류, 나눔의 중심대학

교육과 기회를 확대하여 제공함으로써 국가 인재양성에 이바지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1972년 대한민국 최초의 국립 원격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50년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일구어 왔습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의 상황에서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축적된 최첨단 원격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미래형 대학 교육의 실재를 구현하여 위기의 상황을 극복함으로써 우리 사회에 그 성가(成價)를 분명하게 보여 주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지난 50년은 전통적 교육방식을 지향했던 대학들의 미래였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현재는 지구상의 어떠한 위기 상황에서도 대학 교육의 온전한 실현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확신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블렌디드러닝과 플립러닝과 같은 시스템은 그 자체로 대학 교육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총합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콘텐츠 제작과 아카이브 운영 시스템을 미래형 첨단 교육시스템으로 구축하여 고등 원격 교육의 세계적 표준을 선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한편, 정부로부터 디지털 집현전 프로젝트의 비대면 교육콘텐츠 대표기관으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국민의 대학, 세계의 대학으로 그 위상을 더욱 굳건히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첨단 시스템의 평생교육과 학문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기를 자신 있게 권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와 인연을 맺은 모든 분들은 미래형 첨단 교육시스템을 통하여 4차 산업의 가치와 의미를 일상적으로 체득(體得)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경험한 ‘자기 발견의 감동’이 우리 사회와 전 세계에 보편적 가치로 인정받는 그 날을 위하여 정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