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글, 정겨운 한국어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이 함께합니다.

대학(원)소개 (Korean University)

유학자료 디테일
한국골프대학교 Korea Golf University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3-12-07 조회 : 61,823



한국골프대학교는 창의성과 도전정신이 살아 숨 쉬는 역동적인 학문공동체입니다. 2011년 국내 최초의 골프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발걸음을 내디딘 이래 탁월한 역량과 비전을 갖춘 골프 분야 인재 배출의 요람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작지만 특별한 강소대학으로 대한민국 골프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 플랫폼으로 대내외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첨단 교육 시설 속에 매해 평균 25명 이상의 뛰어난 투어 프로 및 골프 지도자 양성은 물론 골프 산업 전반의 핵심 인재를 강건하게 육성하고 있습니다. 교육 소비자 중심의 학사운영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대학으로 진일보하고 있습니다.

한국골프대학교는 안주하지 않는 열정으로 골프산업계의 디지털 융·복합 지원, 혁신기업 육성의 기조하에 졸업생의 스타트업을 위한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 강화와 굳건한 산학 연대라는 대학의 공적 역할에도 충실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골프 선진적 서비스 개발과 경영 고도화를 선도해 해외 기업 위주 골프용품 시장 구조 개선을 촉진하여 국가 경제 성장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상징되는 급변하는 대내외적 상황은 교육과 연구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한국골프대학교는 복합적인 도전에 담대히 대응하며골프로부터의 사색, 배움으로부터의 인간이라는 사람 중심의 학풍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혁신적 스포츠 지식을 구축하는 창조적 학생들의 배움터로 평생교육의 모델을 구축해나갈 것입니다.

인공지능과 SNS로 대변되는 지식 대중화 시대, 한국골프대학교는 한국 사회 공동체의 성찰과 미래의 길을 묻고 있습니다. 지식의 전당으로 미래 담론을 창출해온 대학은 인구 절벽의 시대에 점점 위상을 상실해가며 그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담대한 자성 속에 고등교육의 질적 변화를 주도하겠습니다. 내일을 개척하는 골프 산업 분야의 선도적이고 창의적 연구를 장려하여 혁신적 고등교육기관의 모범이 될 것입니다. 이웃을 배려하는 따뜻한 리더, 국가와 인류의 미래에 공헌하는 탁월한 인재를 배출할 것입니다. 대전환의 혁신을 통해 새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와 인류가 직면한 난제를 해결할 확고한 비전을 제시하겠습니다.

한국골프대학교는 창의와 신뢰가 선순환되는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골프산업의 미래를 개척하는 창의적 교육과 실용적 연구로 국민으로부터 더 많은 신뢰를 얻고, 대학의 본질인 자율성을 증진하여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골프산업 특성화의 가치로 채비된

한국골프대학교의 시대적 대전환에 여러분이 함께해 주십시오.

학생과 교수의 입장의 동일함을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