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글, 정겨운 한국어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이 함께합니다.

보도자료 (Press Release)

보도자료 디테일
(22.9.23. 배포) 베트남인 강사와 함께 한국어 배워요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2-09-23 조회 : 33,338

주요 내용

베트남인 한국어 강사가 수준별 맞춤형 교육 제공

평균 2:1을 웃도는 수강경쟁률 등 높은 한국어 교육 수요에 강좌 공급 확대 노력


대한민국 교육부 부설 호치민시한국교육원(원장 길호진)9.26.()부터 ’22년 제3기 한국어 강좌를 개강한다.

이번 강좌는 1~4단계 수준별로 마련되었고, 베트남인 한국어 강사가 10~12주 간 맞춤형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12단계(50), 34단계(30) / 160

특히 총 160명을 대상으로 하는 본 강좌에 약 35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평균 수강경쟁률이 2:1이 넘는 등 베트남 내 한국어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강좌는 대한민국 교육부의 한국어강좌 교육과정 및 수료 기준에 따라 내실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국립국어원에서 제시하는 수준별 학습범위와 목표 기준에 맞춰 교육을 실시하고, 한국어능력시험(TOPIK)의 평가 기준에 따라 지속적인 학습 피드백을 제공한다.

아울러 강사 워크숍 개최, 수업활동 일지 작성, 수강생의 강의 만족도 평가 등을 통해 강사 및 강의의 질도 엄격히 관리한다.

한편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은 베트남 현지인을 한국어 강사로 양성 및 섭외하여 늘어나는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어능력시험 5급 이상인 자, 한국어(한국)학과 졸업자, 한국어 교원양성과정 수료자 등 수준 높은 한국어 실력을 갖춘 강사들을 한국어 강좌에 적극 투입하였다.

베트남인 강사의 강좌는 한국인 교원이 진행하는 것보다 문화적으로 수강생들에게 이질감이 적고, 나아가 베트남 내 자생적인 한국어 교육 환경을 만드는데도 일조하고 있다.

앞으로 호치민시한국교육원은 질 높은 한국어 교육 제공을 위해 대한민국 교육부 및 호치민시교육청 등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다니엘 한국어교육전문관은 교육원 자체 강좌뿐만 아니라, 교육을 희망하는 공공기관 등에는 찾아가는 한국어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고 밝히고,

내년에는 더 많은 강좌를 개발하여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한국어 교육 확대 의지를 보였다.